구매자 응대 및 거래 방식

본문 바로가기

자주하시는 질문

기본적인 질문(“거래 가능해요?”, “어디서 거래해요?” 등)은

리셀러가 직접 응답해 주세요.


다만, 대부분의 경우 리셀러는 물품을 직접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직거래가 아닌 '택배 거래' 위주로 안내해야 합니다.


자주 쓰는 응대 예시


“택배로 먼저 보내드리고, 물건 받아보신 후에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

택배비는 제가 부담할게요!”


“실물 확인 후 입금 주시면 되니까 부담 없이 확인해보세요~”


“직접 확인하시고 괜찮으시면 입금해주시면 돼요. 편하게 생각해주세요!”



응용 버전 (부드럽고 친근하게)


“부담 없으시게 택배비는 제가 처리해드릴게요~


“편하게 받아보시고 괜찮으시면 입금해 주세요! 택배비는 걱정 안 하셔도 돼요.


배송비는 제가 부담하니까 받아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결정해주세요 :)”


❗ 구매자에게 담당자 또는 ‘대신 판매자’의 존재는 드러내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전화 문의를 원하거나 번호를 요청하는 고객이 있을 경우,

구매자에게는 아래처럼 간단하고 자연스럽게 답변해 주세요.


“네, 편하게 전화번호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 후 연락드릴게요!”


☎️ 리셀러 내부 지침:


고객이 번호를 보내면,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해 주세요.
연락은 담당자가 직접 드릴 예정입니다.


❗ 구매자에게 담당자 또는 ‘대신 판매자’의 존재는 드러내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네, 대부분의 거래는 택배를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님이 물건을 직접 확인하신 후 입금하시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기 걱정 없이 안전하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먼저 물건을 받아보시고, 괜찮으시면 그때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택배비는 제가 부담할게요 :) 편하게 받아보시고 괜찮으시면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구조 덕분에 실제로 많은 분들이 편하게 거래하고 계시며,
빠르고 안전한 중고 거래를 위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지정한 가격을 기준으로 유지해 주세요.


단, 소폭 흥정(예: 50,000원 → 45,000원)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면

담당자에게 먼저 확인 후 수락해 주세요.

검색
게시판 전체검색